시흥신일초등학교


홈페이지 사용 안내

컨텐츠 바로가기 기능

로그인

로그인
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찾기, 팝업창이 열립니다.
민원 Q&A
홈페이지 현재위치입니다.

글읽기

제목
[일반] 교장선생님께 한마디 드립니다.
이름
김미옥
작성일
2016-12-08

화요일에 아이가 학교에서 돌아오더니 ''엄마, 교장선생님이 방송사고냈어''라고 하더군요.
무슨 이야기인가 싶어 자세히 물어봤더니 아침방송 중에 교장선생님이 카메라가 어떻고, 이거해라 저래라 하면서 이야기를 막 하셨답니다. 아이는 그게 교장선생님이 카메라가 돌아가는 줄 모르고 한 일인 것 같다는 말은 ''교장선생님이 방송사고 냈다''고 표현한거더라구요.
그런데 그게 한 번이 아니시랍니다. 방송을 할 때마다 큰소리로 아이들을 혼내기도 하고, 옆에 있는 선생님께 뭐라고 하는 때도 있다는데 아이가 구체적으로 들을 정도이고, 한 번이 아닌 정도면 방송사고가 아니라 일부러 그러시는건가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학교에서는 아이들 교육을 목적으로 아침방송을 하시는 거겠죠? 저도 학교다닐때 아침에 운동장에서 지루하게 교장선생님 말씀 듣느라 다리아팠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걸 교육목적으로 하셨다는 것도 알고 있구요. 그런데 그런 시간에 적절하지 않은 모습을 보이시는건 결코 교육적이지 않은 것 같네요. 그것도 한번이 아니시면 매 시간 아이들뿐 아니라 어른도 혼나는 모습을 전교생이 본다는건데 이건 좀 문제가 있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어 고심끝에 몇자 적습니다.
요즘 학교에서 점심시간에 노래도 틀어주고, 체육관에서 공연도 보여주며 다양한 방송활동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모든 활동이 당연히 아이들을 위함 것일거라 생각하구요.
좀 더 어른스러운 모습, 교육적인 모습 보여주시는 신일초등학교가 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다시는 아이에게 그런 이야기를 듣지 않길 바라구요.
시흥신일초등학교가 창작한 [일반] 교장선생님께 한마디 드립니다.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는 공백포함 한글기준 4000자 이내로 작성 가능합니다.
0/4000
다음글
급실실위생
/ 정현주
아이들이 먹는 음식인데 급식을 받는 창틀에 없어야 할 먼지가 있네요 바쁘신 건 이해 하지만 아이들이먹는 음식에 조금만 더신경써주셨으면 합니다
이전글
방과후수업 환경개선 요청합니다
/ 이은희
원어민영어를 수강시키고 있는 학부모입니다. 비가 와서 아이 배웅하러 학교에 갔는데 원어민영어 교실과 복도가 너무 어둡네요. 불켜져 있는 복도가 거의 없고, 아이들 얼굴도 잘 안보일정도로 어두워서 아이들이 뛰다 다치기라도 할까 걱정이 됩니다.그리고 원어민영어 교실은 무료로 듣는 수업도 아니고 수강료를 내고 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