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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일반] 비만 예방
이름
유은자
작성일
2012-06-11

아침식사를 거르지 맙시다!

 

아침식사란 영어로는 ‘breakfast’ 글자 그대로 "공복(fast)을 깨뜨린다(break)"는 의미를 가진 말로서 하룻밤동안 길게는 15시간 이상되는 공복기를 멈추게 하여 식사로써 대사 작용의 시작을 알리는 일입니다.

 

  ☺아침식사 왜 중요할까요?

▲오전중에 필요한 에너지를 확보하고 두뇌와 내장의 활동을 활발하게 촉진시켜 생활의 활력을

높여줍니다.

△하루에 필요한 영양을 균형있게 섭취함으로써 건강을 유지 할 수 있습니다.

▲세끼 식사를 통하여 고른 영양섭취로 영양소 이용의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식습관의 형성으로 평생건강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아침식사를 거르면 어떤 문제점이 있을까요?

▲수면중에도 에너지가 소모되는데 아침식사를 안할 경우 무기력해지고, 집중력이 저하되는 등 일에 대한 의욕이 떨어지게 됩니다.

△아침을 안먹는 것은 불규칙한 식습관으로 이어져 과식, 야식, 결식등의 악순환과 장기 적인 영양 불균형을 초래합니다.

▲아침결식은 공복감을 메우기 위해 간식의 섭취나 점심의 폭식으로 이어져 위장이나 그 밖의 소화기관에 해로운 영향을 미칩니다.

 

☺아침 식욕을 돋우려면 어떻게 할까요?

▲충분한 수면을 취합니다.

△야식을 피합니다.

▲가벼운 아침운동을 합니다.

△식전 냉수를 마십니다.

 

☺어떻게 먹어야 현명한 아침식사일까요?

- 아침엔 뇌의 활동을 돕는 당질을 많이 섭취하는게 좋아요

▲복합당질(밥,빵, 감자, 고구마 등) 함량은 높게

△지방은 적게, 단백질은 적절하게

▲비타민과 무기질을 풍부하게

△충분한 칼슘, 우유와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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